사랑과 믿음이 의료실력과 만난 삼성미래여성병원

난임센터
난임센터 남성난임 클리닉

남성난임 클리닉

임신과 출산 그리고 산후조리까지

삼성미래 난임센터 만의 장점
  • 삼성미래 난임센터는 다년간 뛰어난 임신 성공률을 보인 연구원과 숙련된 난임 전 문의를 통해 높은 임신 성공률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 난임의 원인과 개개인에 따른 차별화된 과배란 유도와 보조생식술로 시험관시술을 시행, 성공률 50% 이상의 세계수준의 시험관아기 임신 성공률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경제적이고 간편한 과배란유도로 빈번한 내원 횟수로 인한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 교통의 요지에 위치하여 구로구 뿐 아니라 부천, 인천, 시흥, 광명 등에서도 내원하시기가 편리합니다.
  • 난임 부부가 주인이 되어 한 가족 같은 편안한 분위기에서 진료 및 치료를 받으실 수 있고 난임부부의 아픔까지 치료해드릴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습니다.
  • 직장 여성을 위한 야간진료 및 휴일 진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남성불임의 원인
1 대부분 정자 형성 장애로 인해 유발됩니다.
남성 불임의 80~90 %를 차지하고 있으며 건강한 정자를 잘 만들지 못하는 것을 말합니다.
정액의 양이 적거나 정자의 수가 적거나 또는 정자의 수는 충분하지만 정자의 질이 나빠서 기형이거나 운동능력이 좋지 않은 정자가 많으면 정자의 수정능력이 떨어져 임신 가능성은 적어지는데, 이러한 정자 형성 장애는 대개 정자를 만드는 고환의 기능에 문제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고환에서 만들어진 정자는 부고환, 정관을 통해 요도에서 사정되기 때문에 부고환, 정관, 전립선에 장애가 있는 경우 정자가 잘 운반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정자의 이동 통로에 염증이 있을 경우에도 불임의 한 원인이 될수 있습니다.
2 내분비학적 원인
호르몬에 이상이 있는 경우로 호르몬 분비 기관인 시상하부나 뇌하수체장애, 갑상선 이상, ‘고’프로락틴혈증 등
3 유전적 결함
약 6%의 경우에서 유전적 결함이 발견되며 무정자증의 경우에는 21%까지 빈도가 높아집니다.
4 해부학적 이상을 초래하는 경우
정류고환, 정관이 막힌 경우, 정계정맥류, 고환염 등 특이 정계정맥류가 있어 고환의 혈액순환이 좋지 않아 고환의 온도가 상승되는 경우도 남성불임의 흔한 원인이 될수 있습니다.
5 발기장애 등으로 정상적 성생활이 힘들 때
남성불임의 검사
1 불임을 전문으로 하는 전문의의 정확한 문진 및 이학적 검사 (고환크기, 고환의 경도, 정관의 촉지여부, 부고환결절, 정계정맥류)가 필요합니다.
2 정액채취는 2 ~ 3일의 금욕기간이 필요합니다. 장기간의 금욕은 운동성은 오히려 저하되는 경향이 있으며 두 번 이상 검사를 해야 정확한 결과가 가능합니다.
3 호르몬 검사, 항정자 항체 검사, 염색체 검사, 고환 조직검사 등
남성불임의 치료
1 정자의 수적 감소가 있거나 운동성 감소가 있는 경우
인공수정이 권장되고, 정자의 수와 운동성 감소가 심한 경우는 세포질내 정자주입술에 의한 (ICSI) 시험관아기 시술이 필요합니다.
2 무정자증인 경우는 수술적 부고환 혹은 고환 정자 채취술 (MESA, TESA)
고환 조직 정자 채취술(TESA) 등의 시술로 정자채취 후 세포질내 정자주입술에 의한 (ICSI) 시험관아기 시술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수술로도 정자 채취가 되지 않는 경우는 임신이 불가능 합니다.
최근에는 정자가 없는 무정자증의 경우에도 고환조직에서 채취한 조직에서 정자를 분리하여 난자 내 직접 주입함으로 수정 및 임신이 시도 되고 있습니다.
3 수술적 치료
정계정맥류가 있는 경우 수술 후 고환의 혈액순환이 개선되어 상당수에서 운동성이 좋아지며 숫자와 모양도 좋아집니다.

TOP